학제 개편? 취미와 생활

오늘 교육부 발표.

학교를 빨리 들어가는 게 답이다?
그러면 교육불평등이 해결된다고?
누가 그래?
언제부터 초등학교 입학시기가 문제였니. 사교육이 문제지.

1. 아... 아이들 좀 더 '놀이'하다가 학교 들어가면 안되나?  불쌍하다. 유아교육과 초등교육은 엄연히 다른데.
2. 교대 반대할 듯. 지금도 초1 힘들다.(담임 기피학년)
3. 초등교사들 준비는 언제 시킬 계획? 교사 양성 커리큘럼에 교실에서 대소변 치우는 법을 넣어야 할지도.
4. '학교 들어가기 전에 한글은 떼야지!' 학부모들의 극성에 유아한글교육 사교육 시장이 엄청 성장할듯
5. 만5세가 혼자 귀가할수있나? 12시~1시에 집에 올텐데 누가 집에 있지? 방학땐 누가 관리해? 또 사교육? 직장 엄마들 어떡하니.
6. 만5세를 40분 동안 책상에??? 이건 학대 아닌가? ADHD가 자연증가할듯
7. 사춘기는 옴팡 중학교가 떠맡겠군.
8. 더 젊은 만17세부터 대학 N수 시작할 수 있겠네. 돈 있고 시간은 넘쳐 나는 분들. 좋을듯.
9. 만5세와 만6세가 함께 입학하는 첫해의 교실 과밀은 어떻게? 미어터지는 한 반에서 함께 수업하니? 만5세 엄마들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해요. 한살 위 형아들하고 친구먹고 같이 수업해요. 괜찮아요?
10. 그래서...  목표인 교육격차는 어떻게 해결한다는거죠? 일찍 같이 '요이땅~'시작만 하면 되나? 한두걸음만에 더 큰 차이가, 낙오가 생길텐데. 어떻게 공교육으로 해결하실건지? 장담컨데 만5세 전용 사교육 시장이 더 커질걸? 그건 우리 아이들한테 너무 큰 죄를 진다는 생각 안드나요?

하아....




https://youtu.be/7KqW83lPVLI






+ 2022.8.8  (위 글 작성하고 10일째네요.)
오늘 교육부장관이 자진 사퇴했습니다. 그럴 줄 알았습니다.

덧글

  • linlie 2022/07/30 22:27 # 답글

    어떻게 보면 촉법소년 나이 제한이 1년 늘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